웹사이트 상위노출 이란

웹사이트 상위노출 문의는 카카오톡 혹은 텔래그램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ID : hotboss2 | 텔래그램 ID : @power_rank

서비스

웹사이트 상위노출 이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검색엔진은 당연 구글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네이버 검색엔진이 가장 점유율이 높으며 특정 키워드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검색은 네이버에서 발생합니다.

그렇다보니 네이버에서 판매하는 광고 상품인 파워링크의 단가는 점점 높아지고 경쟁자가 많아 좋은 효율을 보기 어렵습니다.

60%가 넘는 점유율을 가진 네이버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 전략이 바로 웹사이트 상위노출 입니다.

웹사이트 상위노출

네이버에 나의 웹사이트를 등록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구 웹마스터)에 소유확은을 한 후, 간단하게 검색엔진이 잘 방문할 수 있도록 몇가지만 등록한다면 완료됩니다.

하지만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웹사이트를 등록하고 네이버에 나의 웹사이트가 노출된다고 하더라도 상위노출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SEO 작업을 통해 검색했을 때 나의 웹사이트가 검색결과에 잘 보이는 위치에 노출 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여러가지 SEO 작업을 통해 검색 결과의 좋은 위치에 노출되는 것이 바로 웹사이트 상위노출 입니다.

웹사이트 상위노출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은 어떻게 진행될까?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은 정해진 정답 없이 상황에 알맞게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항상 똑같을 순 없으며 조금식 작업 방식이 다릅니다. 하지만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목표는 모두 동일합니다.

1. 키워드 선택

어떤 키워드가 나의 상품을 가장 잘 대표할 수 있는지 고민한 후 선택합니다. 키워드를 잘 선택할 경우 높은 광고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키워드만 상위노출 하는 것이 아닌 유사한 여러개의 키워드를 함께 상위노출 하게되면 더욱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서울 부동산”키워드를 가장 메인 키워드로 선택한 경우 “경기도 부동산”, “서울 원룸”, “서울 복덕방” 등 다양한 유사 키워드들을 함께 상위노출 하는것이 유리합니다.

2. 웹사이트 제작/플랫폼 작업/소유하고 있으신 웹사이트 작업

만약 소유하고 있으신 웹사이트가 없다면 HDM에서 웹사이트 제작 하시거나 다양한 사이트 플랫폼을 통해 상위노출 하실 수 있습니다.

3. 기술작업

웹사이트를 단순히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했다고 하여서 절대 상위노출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SEO기술이 함께 들어간 후에 상위노출이 가능합니다.

  •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 HTML 구조 개선
  • 메타 태그 작업
  • 링크 빌딩

등 다양한 SEO 작업들이 진행됩니다. 키워드별 경쟁도가 모두 달라 작업 시간과 상위노출이 성공하는 시간이 모두 다릅니다.

기술 작업에는 모바일 친화적인 웹 페이지로 재탄생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검색의 대부분은 PC가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 이루어 지기 때문에 모바일 친화적인 웹 페이지로 제작하는 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웹사이트 제작

문의하시는 방법

상위노출 문의는 카카오톡 혹은 텔래그램을 통해 바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